HOME   >   교육 프로그램   >   직장예절/비즈니스매너교육

직장예절/비즈니스매너교육

비즈니스 매너

비즈니스 상황에 따른 올바른 격식, 자세 및 태도 교육

비즈니스 상황과 격식에 맞게 요구되는 자세와 태도를 비즈니스 매너라고 합니다. 상대에게 가치 있는 조직 및 '나'로 기억되기 위한 고객가치경영의 의미 및 전문적인 비즈니스 매너를 숙지함으로써 상대방을 배려하고, 존중의 자세를 습득함으로써 귀사의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.

교육특징

매너의 기본에서부터 직장예절, 고객과의 관계형성을 위한 응대기법을 습득하여,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개인 역량을 강화합니다. 또한 대인관계 시 상대의 마음을 사로잡는 매너와 에티켓을 함양합니다.

교육대상

  • CS교육을 통해 고객만족을
    이끌어내려는 조직원
  • 고객접점에서 근무하는
    관리자 및 담당자
  • 고객응대와 서비스
    전문가가 되고 싶은 조직원
  • 서비스직종으로 입사
    또는 이직한 조직원

비즈니스매너 Step - 1

교육명비즈니스 매너의 기본
교육목표-상황별 비즈니스 매너의 활용으로 신입사원을 기업에서 원하는 핵심 인재로 만들 수 있다.
교육시간4H (기업에서 원하는 수준에 맞추어 운영가능)
교육내용① Opening
- 오리엔테이션 동기부여 및 과정 설명
- 아이스 브레이킹

② M1. 비즈니스 매너는 왜 필요한가?
- 비즈니스 매너가 업무능력보다 중요한 이유
- ‘이런 직원 정말 좋다 VS 싫다 ’ A to Z
- 상사를 내편으로 만드는 follower ship

③ M2. 다양한 인사 방법을 통한 비즈니스 매너 전략
- 사회생활의 인사의 중요성
- 바디랭귀지를 통한 인사
- 실제로 일어날 수 있는 상황별 맞춤형 인사
- 사회생활의 호감도를 높이는 Small Talk

④ M3. 자세가 바뀌면 인생도 바뀐다.
- 자세 교정의 효과
- 호감을 주는 태도
- 상대에게 호감을 주는 자세
- 앉은 자세 / 선 자세 / 걷는 자세 / 경청자세

⑤ M4. 상황별 매너
- 회사의 이미지를 향상시키는 접객매너
- 올바른 지시/ 명령
- 상사가 기대하는 보고의 원칙
- 동료간 / 팀별 간 매너
- 전화 응대 매너
- 회식과 술자리 매너
- 언택트 시대 비대면 예절 : 이메일, 메신저, 카카오톡, SNS
- 화상 회의 매너 : 화면 속 브랜딩, 발언 순서, 경청, 시간엄수
- 그 외 회사가 알려주지 않는 금기사항

⑥ M5. 상황극을 통한 실전 연습
- 1차 활동내용발표
- 동기부여 및 전략
- 2차 R/P 스크립트 작성 및 연습
- 조별 상황극 발표
교수법강의식, 팀별발표, 상황극, 실습, 피드백

비즈니스매너 Step - 2

교육명성공을 부르는 비즈니스 매너
교육목표-기본이지만 실수하기 쉬운 비즈니스 매너의 활용으로 성공적인 비즈니스맨으로 거듭날 수 있다.
교육시간4H(기업에서 원하는 수준에 맞추어 운영가능)
교육내용① Opening
- 오리엔테이션 동기부여 및 과정 설명
- 아이스 브레이킹

② M1. 에티켓과 매너
- 상황에 맞는 바람직한 용모와 복장
- 사회인으로 바람직한 직장매너
- 고객과의 관계형성을 위한 고객응대 와 접대
- 대화시 지켜야할 매너(전화/Email/미팅)
- 테이블 매너 및 식사 예약 시 유의사항
- 경조사 옷차림, 축/부의금, 조문순서 등

③ M2. 인사
- 호감을 주는 인사법
- 상황별 인사법

④ M3. 첫인상을 좌우하는 소개법과 악수
- 정확한 소개법
- 소개 시 먼저 소개하는 사람은?
- 소개 시 유의사항
- 자연스러운 악수법
- 자신감 있는 악수로 성공을 이끈다.

⑤ M4. 알고 있으면 당황하지 않는 명함 교환법
- 명함 전달법 과 잘 받는 법
- 자연스러운 전개를 위한 comment
- 이것만은 주의하자! 명함 교환 시 유의사항

⑥ M5. 상대를 기분 좋게 만드는 자리배치 방법
- 상석의 조건
- 상황별 상석의 조건
- 우리 상황에 맞는 상석 토의 후 발표
교수법강의식, 팀별토론, 실습, 피드백

비즈니스매너 Step - 3

교육명접점의 품격을 더하는 비즈니스 매너
교육목표-접점에서 일어나는 비즈니스시 실제 상황을 연구 하여 실행하고(R/P) 팀별 실습을 함으로서 전문가적인 고객응대를 할 수 있다.
교육시간4H(기업에서 원하는 수준에 맞추어 운영가능)
교육내용① Opening
- 오리엔테이션 동기부여 및 과정 설명
- 아이스 브레이킹

② M1. 감성마케팅의 끝 판 왕! 인사의 기술
- 인사의 중요성과 종류
- 시선배치 방법
- 상황별 인사 방법
- 고객유형 맞춤 인사 방법

③ M2. 고객 맞춤형 응대를 위한 상황별 응대법
- VIP 응대를 위한 환경점검 및 상석 분석 등
- 계단 안내/ 복도안내/ 엘리베이터 안내 등
- VIP 접견을 위한 차 응대 식사예약 사진촬영 등

④ M3. 활동내용 발표
- 조별 상황별 응대 전략 토론
- 조별 1차 발표
- 응대 프로세스 및 스크립트 작성
- 조별 R/P 상황 피드백
교수법강의식, 팀별토론, R/ P, 실습, 피드백

비즈니스매너 교육 기대효과

비즈니스매너 교육은 조직 내 대인관계를 개선하고 자신감을 찾게 해주는 프로그램으로 상황별 비즈니스 매너를 습득함으로써 비즈니스를 성공으로 이끌 수 있습니다. 또한 교육의 참여활동을 통하여 적극적이고 상대를 배려, 존중할 줄 아는 기업에서 꼭 필요로 하는 핵심 인재로 거듭날 것입니다.